지난 10월 14일에 열린 Fireside Gathering에서는 약 100명의 Fireside 전체 멤버들과 게스트들이 모였는데요. 참여자 간의 이야기가 6시간 넘게 이어졌을 정도로 현장의 열기가 뜨거웠는데요. 과연 현장에선 어떤 이야기들이 오갔을까요?
멤버들은 서로를 알아가는 네트워킹 외에도, 비즈니스 관점에서 서로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. 네트워킹 후에는 1) 2023 활동 내역을 공유하고, 2) 1% Pledge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. 특히 이번 Gathering에서는 Pay-it-forward 실천을 위한 새로운 이니셔티브, '1% Pledge' 프로그램이 공개되었는데, 과연 어떤 프로그램일 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?
2023 Fireside 활동 내역 (1)
2023 Fireside 활동 내역 (2)
1% Pledge란?
Fireside 1% Pledge는 개인의 1년간의 수입 또는 시간을 사회에 공헌하는 프로그램입니다. 수치적으로 1% 공헌을 하는 것 보다는, 1%의 바운더리 내에서 각자가 실천할 수 있는 만큼,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지속해나간다는 데 의의를 둡니다.
1% Pledge는 2014년 세일즈포스를 시작으로 미국 대표 기업인들이 개인의 수입/시간의 1%를 사회에 환원하기로 하며 시작되었는데요. Fireside에서는 2024년부터 1% Pledge를 최우선 활동으로 정하고, 국내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모임이 되고자 참가자를 모집하였습니다.
Fireside의 1% Pledge 활동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?
Fireside의 1% Pledge활동은 크게 ‘문제 정의→ 연간 활동 계획 및 실천’으로 이루어지는데요.
단순히 정해진 문제와 활동에 참여하는 형태가 아닌, 문제와 해결 방법을 정의하는 것부터 이를 실천하는 것까지 전 단계에 Fireside 멤버 모두가 적극 참여하여, 모두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것을 지향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.
구체적으로는 먼저, Fireside 멤버들이 문제 해결 필요성과 중요도가 높은 문제 Bucket을 정의하고, 멤버들의 투표와 의견을 받아 매 해 집중할 문제를 선정합니다. 이후 각 단계별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가를 초빙하고, 멤버들 간 세션 및 회의를 통해 연간 활동을 계획 및 실천하게 됩니다.
이 중 Fireside 1% Pledge 활동의 첫 시작을 열어줄 ‘문제 정의 워크샵’이 다가오는 12월 9일 오후 3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!
지난 한 달 간, 멤버들을 대상으로 투표를 받아 #성장둔화, #정신건강, #다양성, #저출산/고령화, #환경, #섬나라화 라는 6개의 버켓 중 ‘2024년 문제 버켓’ 선정을 진행했는데요. 과연 어떤 문제가 선정됐을 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?
Fireside 멤버들이 선정한 문제 버켓은 무엇일 지, 그리고 앞으로 어떤 기부 활동들을 기획하고 펼쳐나갈 지 궁금하신 분들 모두 12월 9일 워크샵에서 만나 뵙겠습니다!